홈으로
홍릉숲 관람 예약 안내-필독-
  • 등록일2016-06-20
  • 작성자연구기획과 / 지정훈 / 02-961-2584
  • 조회5528

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서울 동대문구청, 홍릉숲 개방시민연대와 협업으로 국민들의 보다
나은 숲 문화, 교육, 탐방의 기회를 확대하고 서비스를 증대시키기 위하여 2016년 5월 17일 부터
숲해설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.

그동안 토요일, 일요일에만 일반 시민들이 숲 체험을 할 수 있었고 평일에는 생태학습 교육 목적으로
유치원 초 중고 및 대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.

현재는 평일 오전 10시, 오후1시, 3시에 숲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홍릉숲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.
본 숲 해설 프로그램은 인터넷www.nifos.go.kr 및 전화 사전예약으로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인터넷 예약 방법 : 국립산림과학원 홈페이지 - 연구사업- 시험림 - 홍릉시험림 - 홍릉숲 예약 - 일반관람
예약하기 버튼 클릭 - 예약 현황이
나타나는 달력을 참고하여 해당 날짜에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.

- 전화문의 : 02-961-2777 평일 오전 9시~11시, 오후 1시~6시, 토, 일 공휴일 제외
- 위의 경로로 인터넷에서 예약하기를 하는데 달력에서 예약하기를 할 수 없는 경우 :
   예약 인원이 초과 됬을 경우 또는 3일~7일 전 사전 예약이 아닐 경우입니다.
- 인터넷 및 전화 예약은 적어도 7일 전에 미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예약은 가족단위로 한번에 5명까지만 가능합니다. 보다 많은 분들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단체(6명 이상)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.
- 홍릉숲은「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」제47조에 근거한 산림과학연구시험림이면서「산림문화 휴양에 관한 법률」제29조 및 시행령 14조에 근거한 ‘국가산림문화자산 제1호’로 숲 내에서의 제례, 식물채취, 고성방가, 음주, 흡연, 취사 등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.
- 현재 홍릉숲은 주차장 등 몇가지 문제로 차량은 출입 하실 수가 없습니다.

-관람객들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관내 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요소들을 연구 고찰하면서 단계적으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
-일반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평일 홍릉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숲의 소중함을 체험함으로써 숲을 더욱 가치있게 가꾸는 노력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첨부파일